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0211

[비즈니스]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이렇게 공략하라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이렇게 공략하라 - 김두일 지음/에이콘출판 한국에서 아무도 타지 않을 것 같은 중고차도 요르단으로 수출되고 한국에서는 버린 것이나 다름없는 구형 스마트폰도 해외로 수출된다. 쓰임새라는 것은 어디에 어떻게 적용되느냐에 따라 유용함이 덧씌워질 수 있고, 때로는 실리적인 이익으로 돌아오는 법이다. - 122p 하지만 돈을 많이 쓰는 유저가 절대적인 다수가 되기는 어렵다. 또한 소수의 그들에게게임의 대부분이 좌우되기 시작하는 순간, 일반 게임 유저들은 이탈하기 시작한다. 노력으로 극복할 수 없는 '월드'라면 유저들에게는 탈출만이 있을 뿐이다. 이 상황을 많은 돈을 지불해 가면서 월드를 지배하는 주인이 된 '네임드' 과금 유저 입장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게임에 들어갔더니 유저가 별로 없다면 .. 2017. 7. 2.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성능 최적화 안드로이드 앱 성능 최적화 - 더그 실라스 지음, 전병권 옮김/로드북 CPU개수가 적은 기기 - 22pGPS 대체 - 38p 개발자는 도즈모드 상태에서 여러번의 통보를 받아도 한번만알림 메시지와 소리가 출력되는지 등을 잘 확인해봐야 합니다. - 43p 배터리 소모량 체크 - 45p colorfilter를 사용해서 색을 변경시키는 방법인 리소스 틴팅(thting)을 사용하면리소스 로딩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93p 2017. 7. 2.
[세계사] 세계사 편력 세계사 편력 2 - 자와할랄 네루 지음, 남궁원 외 옮김/일빛 세계사 편력 발췌 페르시아의 니샤푸르의 오마르카이얌. 그리고 페르시아 최대 사진의 한 사람인시라즈의 셰이크 사디 가 뒤를 있는다.그의 과 은 인도의 마크타브의소년 소녀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배워온 것이다. - 266p 2017. 7. 2.
[프로그래밍]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앤드류 헌트 & 데이비드 토머스 지음, 김창준 외 옮김/인 발췌 엔터프라이즈 자바빈즈 EJB 시스템을 직교성에대한 흥미로운 예제다. ~(중략)~그러므로 같은 애플리케이션 코드가 서로 다른EJB 트랜잭션 환경에서도 변경없이 실행될 수 있다.이는 미래에 많은 환경들이 지향할 모델이 될 것이다. - 83p 직교성에 대한 흥미로운 변형은 애스팩트 지향 프로그래밍(Aop. Aspect - oriented phogramming)이다. 당신이 가진 생각이 딱 하나 밖에 없다면,그것 만큼 위험한 것은 없다.- 에밀 사르디에. 종교론, 1998, 90p 2017. 7. 2.
[자기계발] 카네기 인간관계론 카네기 인간관계론 (반양장) - 데일 카네기 지음, 최염순 옮김/씨앗을뿌리는사람 이 책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에 관한 책이다.우리는 늘 사회 속에서 살고 있다. 가장 가까이에있는 사회는 가족이다. 가족에게 카네기가 이야기하는 인간관계론을 실현할 수있다면 직장에서도 그렇게 할 수 있다. 가족에서도, 직장에서도 할 수 있다면이웃집에서도, 이웃 사람에게도 그렇게 할 수 있다. 항상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라인간 본성의 가장 끈질긴 욕망은 인정받고 싶어한다는 것이다.남아게 대접받고자 하면 남을 대접하라. 발췌 위선적인 미소를 지어서는 안 된다.그런 미소에 속을 사람은 없다.그것이 형식적인 미소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우리는 그 미소를 받아 들이지 않는다.나는 진실한 미소와 마음을 .. 2017. 7. 2.
[종교/불교] 부설거사 부설거사 - 백운/불광출판사 이 책에는 부설거사 이야기 외에도관혜조사와 보덕굴 이야기가 나온다. 부설거사 이야기는 어린 시절부터 시작해서 거슬러 올라간다.어린 시절 탑을 만들었던 이야기.그리고 젊은 날에 영희, 영조를 데리고 전국을 유람하면서수행하던 이야기등.직접 읽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자세히 적지는 않겠다. 관혜조사의 시대적 배경은 후삼국이 성립되는 시기다.주요 인물이 견훤과 궁예이다.또한 도선국사의 혜안을 느낄 수 있는 대목도 나오는데,도선국사는 왕건이라고 부르는 단 한사람을 발굴 했다.관혜조사는 견훤과 궁예를 키우면서 나라의 재목으로 쓰고자했지만, 그 정도의 재목은 되지 못했음을 한탄한다. 보덕굴 이야기는 여진족 침입시기가 배경이다.상당히 기이한 인연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2017.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