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026

[오행생식/자료] 신맛이 있는 식품 (木;목) 신맛 : 간장과 담낭에 영양을 주는 식품 곡식 : 귀리, 메밀, 밀, 보리, 강낭콩, 동부, 팥, 완두콩과일 : 귤, 딸기, 꽈리, 포도, 모과, 사과, 앵두, 유자, 매실야채 : 부추, 신 김치, 신 동치미, 깻잎육류 : 개고기, 닭고기, 계란, 메추리, 동물의 간 · 쓸개근과 : 땅콩, 들깨, 참깨, 잣, 호도조미료 : 식초, 건포도, 참기름, 들기름차류 : 들깨차, 땅콩차, 유자차, 사이다, 오미자차, 오렌지 주스 - 307p 2017. 8. 2.
[오행생식/자료] 각종 활동 (중략).. 어떤 어린이가 축구를 좋아하고 선천적인 소질이 있음이 발견되었다면 이 어린이는 원래 하체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어린이에게는 육체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하여 상체운동을 시켜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체육은 소질과 취미에 맞게 발달시켜 결국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기계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체육은 체육이 아니고 육체를 소멸시켜 성적을 올리는 기계화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어린이가 권투에 소질이 있다면 이 어린이는 원래 하체보다 상체가 강하게 태어났으므로 권투 등 상체운동에 선천적 소질이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어린이는 윷게의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하여 하체운동에 우선하도록 유도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소질이나 취미를 위주로.. 2017. 8. 2.
[역사] 인물로 보는 삼국사 우리나라 역사에 우리들은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을까?우리나라 사람이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는 그렇게 잘 알면서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는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우리는 우리나라 사람인가? 이스라엘 사람인가? 한국인이 한국인의 정신을 알지 못하면서이스라엘의 정신만 배운다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는 걸까? 그것은 결코 아니라고 본다.한국인으로서, 한국의 역사를 잘 알고 이해하며,그것을 기반으로 다른 나라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때,비로소 진실의 눈이 열린다고 생각한다.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자신의 역사를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나는 생각한다. 발췌 주몽이 졸본에 고구려를 세운 때를 삼국사기는 혁거세 21년 갑신년이라고 기록한다. 하지만 고구려는 신라보다 먼저 형성되었다. - 41p왕건이 혁명을 일.. 2017. 8. 2.
[오행생식/임상] 입술이 트는 경우 입술이 자꾸 트는데, 특히 아랫입술만 자꾸 텄다.습기 많은 장마철에 여름인데.. 아랫입술만 마른다. 오른쪽 가슴에 흉통과 함께, 입술은 바짝 바짝 마른다.어쩌면 흉통이 아니라, 위장통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랫입술은 음이고, 윗입술은 양이다.그래서 아랫입술이 큰 사람은 여성적인 성향이 크고, 윗입술이 큰 사람은 남성적인 성향이 크다고 한다. 입술을 영양하려면 비위장을 영양해야 한다. 비위장은 단맛으로 영양한다. 복숭아 아이스티가 사무실에 있어서 2잔을 연거푸 만들어 먹었다.입술이 트는 증상이 조금 완화되었다. 한 5잔은 먹어야 트는 것이 가라 앉을 것 같다.그러나 복숭아 아이스티는 전멸했다. 매실 아이스티도 있지만, 신맛을 포함하고 있어서 좋지 않다. 흑설탕을 구하던가, 꿀차를 즐겨 먹던가, 참.. 2017. 8. 2.
교통카드와 NFC 연구 교통카드 사용이 불편하다.스마트 밴드에 NFC 스티커를 붙여서 활용해볼 수는 없을까? Tag TYPE : ISO 14443-3Anxp mifare classic 1kATQA0x004SAK0x88Serial number------------------Technologies availableNfcA, Mifare Classic, NdefFormatable 아직 각각의 의미를 잘모르겠다.다만 교통카드도 NFC로, 닌텐도의 아미보도 NFC 센서를 활용하는 것만은틀림이 없음을 확인했다.증빙자료는 다음과 같다. 국민카드 후불교통카드 태그 (노리체크카드) 슈퍼스매시브라더스 링크 아미보 태그 참고손목시계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티머니 교통카드 티페리 후기 - 네이버 블로그NFC 웨어러블 밴드 - 옥션NFC 태그 스티커 -.. 2017. 8. 2.
순환 분노에 분노하면 악의 순환고리가 생기고 그것은 죽음의 고리를 만든다. 선에 악으로 보답하면 그것 역시 배은의 고리가 생기고 그것은 죽음의 고리를 만든다. 악에 선으로 보답하면 은혜의 고리가 생기고 그것은 생명의 고리를 만든다. 악에 무로 보답하면 생멸의 고리가 끊기고 그것은 열반의 근거를 만든다. 이 모든 순환의 고리는 선도 없고 악도 없을 때 초월하게 된다. https://www.newsnack.me/%ec%95%84%eb%82%b4%eb%8a%94-%eb%82%a8%ed%8e%b8%ec%9d%b4-%eb%b0%a9%ec%8b%ac%ed%95%9c-%ed%8b%88%ec%9d%84-%ed%83%80-%ec%88%9c%ec%8b%9d%ea%b0%84%ec%97%90-%ec%84%b1%ea%b8%b0%eb.. 2017. 8.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