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044

마음의 수효 분노의 수효는 하루를 못가고 눈물의 수효는 40일이요, 미소의 수효는 천년이요, 웃음의 수효는 영원이라. 2017. 8. 4.
[수행자/인도] 카비르 (Kabir, 1440~1518) 카비르(영어: Kabir, 힌두어: कबीर, 펀자브어: ਕਬੀਰ, 우루두어: کبير‎, 1440∼1518)는 인도의 철학자, 성자, 시인이다. 원래 비나레스 브라만 계급의 한 과부의 아들이었으나 길거리에 버려진 것을 이슬람 교도의 방직공 부부가 양육하였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비슈누파의 수행자(修行者) 라마난다를 사사(師事)한 뒤부터 유일절대신(唯一絶對神)인 라마(Rama), 즉 범(梵)에 대한 신애(信愛)를 통한 해탈을 주장하였다. 그 설은 힌두교를 근간으로 하면서도 이슬람 교도에 대해서까지 똑같은 해탈을 주장하여 이슬람교·힌두교의 차이를 초월하는 것이 되었다. 예컨대 우상 숭배나 고행, 카스트를 부인하고 일신숭배 등의 이슬람교(특히 수피파)적인 영향을 많이 볼 수 있다. 카비르 자신이 방직공으로서의.. 2017. 8. 4.
[오행생식/임상] 오른쪽 가슴 아래 통증 이는 간담은 큰데, 폐대장은 그보다 작아서 간담을 극하지 못하므로 발생한 문제다. 2019.01.22간대폐소, 즉 목형의 상태적 특징은평소에 자비롭고 인자한 상태이며,아프면 화내고 인상 쓰는 상태이다. 치료는 오행 상 매운맛(금기)을 먹는 것으로 해결 된다.좀 더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목기를 생하는 에너지인수생목의 수기를 줄일 필요가 있다. 수기는 단맛으로견제할 수 있다. 즉, 신맛과 짠맛을 피하고, 단맛을 먹고, 매운맛을 먹는 것이 좋다. (참고 : 황제내경, 인간의 몸을 읽다. 381p) 이 통증의 정체는 위통증이라고 진단을 내렸다. 실제로 점심시간에 가츠동을 먹게 되었다.이때 후추를 좀 쳐서 먹어보았다. 통증이 한꺼풀 벗겨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후추는 매운맛으로 금기에 속한다. 금기를 먹으면 금극.. 2017. 8. 4.
[컴퓨터공학] 언어를 창시한 사람들의 책 (창시자의 책) C언어 창시자의 책 브라이언 커닝햄 Brian W. Kernighan 브라이언 W. 커니핸은 Addison-Wesley사의 Professional Computing Series를 자문하고 있으며, 󰡔The C Programming Language󰡕, 󰡔The Elements of Programming Style󰡕의 공동 저자다. 현재 Lucent Technology의 벨 연구소 컴퓨팅 과학 연구센터에 근무한다. 데니스 리치 Dennis M. Ritchie C++언어 창시자의 책 비야네 스트롭스트룹 BJARNE STROUSTRUP) 비야네 스트롭스트룹(BJARNE STROUSTRUP)은 C++의 설계자이자 창시자이며, 『PROGRAMMING: PRINCIPLES AND PRACTICE USING C++ (.. 2017.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