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43

[개발기술] 글로벌 원빌드 글로벌 원빌드를 사용한 대표 사례 서머너즈 워 [전문가 3인이 말하는 글로벌 원빌드 성공 노하우]단순 원빌드 성공 가능성 낮아, ‘현지 맞춤형 전략 필수’ ⓵ - 경향게임스 [전문가 3인이 말하는 글로벌 원빌드 성공 노하우-②]드림플레이게임즈 심희규 대표 “유연하고 효율적인 전략 수립이 핵심 키워드” - 경향게임스 [전문가 3인이 말하는 글로벌 원빌드 성공 노하우-③]구글 장현세 게임사업개발 부장 “플랫폼으로서의 최적의 환경 조성” [NDC 17] HIT, 모두가 꺼렸던 '글로벌 원빌드' 성공시킨 방법 - 디스이즈게임 모바일 게임 대세 글로벌 원빌드…이유는? - ZDNet Korea 2017. 9. 14.
[컴퓨터게임] 게임 디자인 원론 1 게임디자인 원론 1 - Katie Salen & Eric Zimmerman 지음, 윤형섭.권용만 옮김/지코사이언스 저자인 에릭 짐머만은 IGDA 맴버이다. 게임 디자인의 진정한 영역은 상호작용적인 시스템의 미학이다. 컴퓨터가 존재하기 이전에도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플레이어가 존재하는 다이내믹한 시스템을 디자인 하는 것을 의미했다. - 10p 좋은 몰입이라는 보상을 제공한다. 즉 배우기엔 쉽고, 마스터 하기엔 어렵게 되어 있다. - 15p IGDA(International Game Developers Association)가 꼭 읽어야 할 50권의 책으로 소개한 목록 중에서 느낌이 좋은 책을 몇 권 사서 살펴보던중... - 18p 저자들의 훌륭한 시각을 규칙, 플레이, 문화라는 3개의 스키마로 정리해낸 통.. 2017. 9. 14.
캐리비안의 해적4 상당히 잘만들어진 오락영화다. 골수팬에게는 상당히 저항감이 클 수 있지만 전작에서의 연속성을 크게 생각하지 않고 독립적인 작품으로 봤을 때는 내용도 오락성도 상당히 충실한 편이다. 다만 조금 이상했던 것이 스미스이야기인데 이부분은 영화안에서 조금 더 복선을 깔았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컨텐츠에는 힘이 있고 파급력이 있다. 그리고 그것이 감독에서 감독으로 성공적으로 이어지면 좋겠지만 그런 경우는 아직 본적이 없는 것 같다. 스타워즈도 감독이 바뀌니 병맛이 되고 다른 시리즈도 만드는 핵심맴버가 바뀌면 그렇게 된다. 캐리비안해적도 역시 스텐스가 변형되었으나 병맛까지는 아니고 오락영화의 기본을 충실히 지킨 수준이라고 하겠다. 완성도있고 조니뎁과 올랜도 블룸도 나오고 신예도 나왔고 각각의 요소가 적절했다... 2017. 9.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