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13

[MFC] WIN API와의 관계 MFC는 윈도우즈 API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MFC에서 활용하는 기능의 바탕에는 윈도우 API에 있기 때문입니다. C를 공부하시고, 윈도우 API를 보시고MFC를 공부하셔야 제대로 보이게 됩니다. 또한 도구의 사용법과 로직공부를 병행하셔야 합니다. MFC, API를 공부하는 것은 도구의 사용법만 배우는 것입니다.효율적인 로직을 짤 수 있도록 훈련하는 로직 공부가 필요합니다.효과적인 로직을 짜기 위해서는 수학을 공부해야 합니다. 참고API와 MFC를 공부하기에 앞서..윈도우즈 API공부방법-(윈도우즈 API정복 책)프로그래밍과 수학과의 관계는? - OKKYWin32 API 입문 강좌 - 김상형 2017. 10. 28.
[MFC] MFC 공부하기 강좌를 써야 하는데.. ㅠㅠ MFC가 나온지 20년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MFC 학습 방법 입니다. 1. 선수 과목은 C++과 API입니다. 꼭, 먼저 공부한후 MFC로 접근 하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2. Document/View가 MFC의 전부는 아닙니다. 시중의 모든 서적이 처음 부터 Doc/View 구조를 가지고 시작해서 그런지.. 모두 이 구조를 가지고 시작하는데.. 전 절대 반대 입니다. 3. 먼저 위저드를 사용하지 말고 다양한 형태의 MFC 모델을 만들어 보면서 MFC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Doc/View를 사용하지말고 APP 만 있는 프로그램 => 그리고 Frame 추가 => 그리고 View 추가 등으로..... 2017. 10. 28.
우주가 연금술사?! 아주 놀라운 발견..!! 중성자 별의 충돌로 철보다 무거운 원소가 생성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그동안 금이 어디서 나오는가 싶었는데, 금은 외계물질이었던 것. 반면 다이아몬드는 본래 탄소이다. 구분이 필요하다. 참고 강한 자석 중성자별 '마그네타'가 FRB 규명할까? - 갤럭시 비욘드 우주 금 탄생 비밀 풀었다 - 채널 A 뉴스 철보다 무거운 우라늄·백금·금, 중성자별 충돌로 생성 - 중앙선데이 2017. 10. 24.
[사상의학] 사상체질의 분류 생식바로알기 - 체질에 따른 생식 - 사상의학 개론, 태음인 생식바로알기 - 체질에 따른 생식 - 소음인, 소양인, 태양인 나는 체질적으로 소음인에 가까워 보인다.하지만 사상의학은 대략적인 구분이기 때문에절대적으로 맹신해서는 안될 것이다. 참고약국신문 - 생식바로알기 (글목록 9개) 2017. 10. 24.
[소설] 침묵 - 엔도 슈사쿠 침묵 (반양장) - 엔도 슈사쿠 지음, 공문혜 옮김/홍성사 내면의 심리묘사가 뛰어난 소설입니다. 그리고 신앙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주 그리스도는 누더기처럼 더러운 인간만을 찾아 구하셨다.마루에 누우면서 신부는 그렇게 생각했다.성경에 나오는 인간들 중 그리스도가 찾아 다녔던 것은, 사람들에게돌을 맞은 창녀나 가버나움의 혈루병 여인처럼 매력도 없고 아름답지도않은 존재들이었다. 매력이 있는 것, 아름다운 것에 마음이 끌리는 것은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런 것은 진정한 의미의 사랑이 아니다. 색바랜 누더기처럼 되어 버린 인간과 인생을 버리지 않는 것이 사랑이다.신부는 그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직 기치지로를 용서할 수 없었다.또다시 그리스도의 얼굴이 자신에게 다가왔을 때.. 2017. 10. 16.
[OS/리눅스] 만화로 배우는 리눅스 시스템 관리 2 만화로 배우는 리눅스 시스템 관리 2 - Piro 지음, 서수환 옮김/길벗 상당히 유용한 느낌의 리눅스 시스템관리서대부분의 내용은 커맨드를 다루는 것인데,그 중에서도 셸 스크립트에 대해서 다루는 내용이 많다.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면프로그래밍에 대한 설명하고 흡사하다. 예전에 프로그래밍 공부가 문법에 대한 공부였다면,여기서는 문법적인 설명외에도 해당 명령어를 어떤 때에 쓰면 적합한지 조언까지 해주기 때문에그런 점에서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프롤로그지금까지의 이야기 1화 정기적인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고 싶어- CRONTAB * crontba -e 로 cronjob을 설정하면 임의 명령어열을 지정 시간에 정기적으로 실행 가능* cronjob은 crontab 명령어를 실행하는 사용자 .. 2017. 10.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