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26

CPU 업그레이드 CPU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현재 메인보드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CPU-Z나 CPUID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현재 메인보드(마더보드)가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메인보드를 파악한다음에는 해당 메인보드가 어떤 CPU를 지원하는지 확인한다. 예를 들어 내 메인보드는 폭스콘 H55A 이다. 폭스콘 H55A는 CPU 소켓이 LGA1156이다. 이 소켓은 인텔 CPU 1세대에서이용되었다. 고로 CPU를 업그레이드하려면 1세대에서만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비용이 된다면, 메인보드를 교체하고 더 좋은 CPU를 구입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사실 장비는 최신일수록 좋은 것이니까. 하지만 나는 구형 메인보드를 그대로 두고 CPU만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다. CPU업그레이드를 위해 해당 메인보드의 상세스펙을 확인했.. 2017. 12. 29.
애니 매트릭스 (2013) 애니 매트릭스를 보았다.9개의 옴니버스로 구성되어 있다. 1. 오시리스의 비행 ㄴ 시온 - 흑인남자 & 동양여자(테디우스, 주에) ㄴ 시온 파일 저장소 2. 두번째 르네상스 1부 - 노예처럼 일하는 로봇 - 최초로 사람을 살해한 인공지능 로봇, B166ER - 약속의 땅 - 티그리스 강으로 인공지능 로봇들이 이주 - 로봇들이 01이라는 나라를 세움 - 유엔에 가입하기 위해 특사를 파견했지만, 사람들은 부정하고, 로봇을 부숨 3. 두번째 르네상스 2부 - 인간과 인공지능의 전쟁 - 인공지능의 승리 - 이후 인공지능이 인간을 배터리로 사용함 4. 어느 소년 이야기 - 왜 꿈이 현실보다 더 현실처럼 느껴지는 걸까? 5. 프로그램 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가상 공간, 여자와 남자가 싸운다. 6. 세계 신기록 극소.. 2017. 12. 29.
[인스톨쉴드] 무인설치 인스톨 쉴드에서는 무인설치를 지원한다.다만 설치과정을 레코딩(녹화)해야 가능하다. 설치과정 레코딩하기"Setup.exe" /r 녹화된 파일은 C:\Windows\Setup.iss에 저장된다. 녹화파일 사용하기"Setup.exe" -s -f1"%cd%\Setup.iss" -s는 사일런스 모드를 의미한다.-f1은 해당하는 레코딩파일(iss)을 적용한다는 옵션이다. 띄어쓰기 없이 붙여써야 한다. 이때 주의사항은 파일명을 바꾸면 안된다는 것이다.녹화당시의 파일명을 그대로 사용해야 하며다른 파일명을 쓰고자 하면 녹화를 하기 전에파일명을 바꾸고 녹화해야한다. 또한 쌍따옴표("", 더블쿼테이션)는 설치파일명에 띄어쓰기가 있거나 특수한 문자가있을 수 있기 때문에 넣어주는 것이 좋다. 무인설치모드는 사일런스모드라고도 한다. 2017. 12. 27.
[종교] 함께 사는 기적 함께 사는 기적 - 신한열 지음/신앙과지성사 프랑스 떼제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수사님의 에세이다. 무려 한국인 수사님이시다. 종신 서약하신지 25년이 되신 기념으로 발간한 책이라고 한다. 떼제기도가 발원한 곳도 바로 이곳 떼제이다. 떼제기도란 이런 것이다. 단순한 가사를 반복하며 부르고, 깊은 침묵속으로 침잠하여 들어가는 것으로,침묵과 고요 속에 하느님과 일치를 이룬다. 그리고 묵상과 관상으로 나아간다. 떼제기도는 교파일치운동을 지향한다.에큐메니컬운동이라 한다. 이는 갈라진 형제 자매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움직임이다. 발췌 그 동안 독일의 성직자들은 교회에 딸린 많은 기관을 관리하는 관리자, 경쟁자의역할을 강요받아 왔다. 거기에다 사제의 수의 감소로 세례와 미사 결혼과 장례등 성사 위주의 직문만으로도 버거.. 2017. 12. 26.
[종교] 에크하르트 - 하느님과 하나 되어 하느님과 하나 되어 - 디트마르 미트 엮음, 김순현 옮김/분도출판사 마이스터 에크하르트가 설하는 완덕의 길.. 에크하르트의 설교집중 일부만 가려 뽑아,에크하르트의 사상을 정리한 책이다. 나는 첫번째로 소개된 초탈에 대하여라는 설교가 가장 좋았다. 또한 소유욕에 대한 통찰은, 많은 묵상을 하게 되는 대목이었는데, 소유욕에서 자유로워지는 경지가 소요유가 아닐까 생각해보았다. 우리는 모든 면에서 모자람 없이 완전하고 온전한 사람이(야고 1,4)되기를 거듭거듭 갈망하면서 힘차게 나아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속된 제물을 소유하고 그것으로 인해 하느님을 닳지 못하게 된다면, 우리는 속된 재물 외에도 완전함을 헛되이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있는 것을 사랑하는 것과 없는 것을 얻으려고 애쓰는 것은 하나의 같.. 2017. 12. 21.
[인문] 내눈으로 읽은 주역 - 역경편 내 눈으로 읽은 주역 - 역경편 - 김상섭 지음/지호 [의리역]도가역 위, 왕필 당, 공영달 유가역 송, 호원 송, 정이 [상수역] 당 ,이정조 송, 주희 명, 래지덕 -> 상수역의 최고봉 [고증역] - 근대 출현. 고문헌에 의거한 고증 - 우성오, 문일다, 곽말약, 고형, 이경지 고희민 유백민 상,하 -> 주역의 이해 진보 왕필->공영달->호원->정이 임익승 -> 문고판, 주역연구에 도움 , 래지덕 이정조 고형 , 주백곤 - 주역을 한눈에 파악 은나라 관련 1. 왕해 34번 대장괘, 56번 여괘- 유역이란 나라에서 나그네로 소와 양을 길렀다.- 대장괘 : 기르던 양을 잃어버림- 여괘 : 소를 잃고 죽임을 당함=> 방종하고 향략을 즐겨 유역의 왕 현신이 그를 죽이고 소와 양을 강제로 빼앗았다. 2. 63.. 2017. 12.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