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54

[상징학] 장미십자회의 신비 사상 빨래통 천상의 힘으로 정화된 외부, 태양과 달을 지칭한다. 그 속에 들어 있는 식물은 영적 성공을 의미하는 나무이다. 검은 까마귀 연금술에서 검은 까마귀는 변형의 시작인 어둠을 상징한다. 날개 달린 용 내적 어둠에서 출현하는 용은 영적 형태를 얻기 시작하는 세속의 물질을 의미한다. 철학자 철학자는 언덕 입구를 지키는 사람으로 지식의 수호자이다. 입회자 세 사람의 모습은 육체, 영혼, 정신을 나타내며이 모든 것이 합쳐져야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 천체의 왕관 신의 영역이자 탐구의 목표이다. 왕은 하느님이고 천체는 예수이다. 그 아래는 신비로은 '성령의 집'이다. 붉은색은 연금술의 루베도(rubedo, 붉게변함)을 뜻한다. 삼위일체의 나무 세 개의 별은 모든 진실의 근원인 삼위일체의 신성한 비밀을 뜻한다. .. 2018. 5. 31.
[오행생식요법] 오행에 대하여 오행은 우주에 있는 다섯가지기운을 말한다. 우주전체는 무극이다. 무극이 운동을 시작하면 태극이된다. 태극에서 둘로 분화하여 음과 양으로 나눈다. 그리하여 우주의 모든 에너지는 음과 양으로 나눠진다. 음양으로 나누지않고 다섯가지 에너지로도 나눌 수 있다. 목화토금수. 오행이 바로 그것이다. 목은 부드럽고 어리다는 특징이 있다. 갓난아기, 학생등이 여기에 해당한다.회사에서 보자면 신입사원일 것이다. 그래서 잘 모르고 실수하기도 하지만에너지가 넘치고, 의욕도 넘친다. 그래서 잘 몰라도 해보고자 하는 힘이 있다.목의 또 다른 측면은 교육자이다. 부드럽고 어린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의역할도 목(木)의 에너지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화는 활발하고 적극적이다는 특징이 있다. 학생으로 치면 대학생, 대학원생같은수준.. 2018. 5. 29.
[오행생식요법] 금기가 약한 사람의 처방 (간대폐소) 처방의 기본은 체질이다. 나의 체질은 목형으로 오행중에서 목기가 가장 강하다. 목기가 강한 사람은 간대폐소의 특징이 있다. 간이 가장 크고, 폐가 가장 작다라는 뜻으로, 바꿔 말하면 간이 가장 강하고, 폐가 가장 약하다는 뜻이다. 목기의 특징은 기름이다. 어린아이를 기르고,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을 즐겨한다. 성직자나 교사같은 기운이다. 목기체질의 사람이 생긴대로 산다고 하면 결국 교육자가 될 것이다. 그런데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폐에 문제가 가장먼저 발생할 확률이 크다. 폐가 아니라 호흡기나 기관지에서 가장 먼저 병이 발생할 확률이 크다. 약한 수준의 증상은 금방 처리될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몸에서 파와 비슷한 약간 매운향내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신체의 금기가 상해서 나타난 것으로 풀.. 2018. 5. 29.
[컴퓨터] KEEP!T 블록체인 상식사전 - 중수가 되기 위한 여정 KEEP!T 블록체인 상식사전 : 블록체인 입문을 위한, 엄선된 필수 용어사전 - keepit/솔앤유 블록체인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을 전반적으로 정리해 놓은 책이다. 블록체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읽기에는 좋지 않지만, 블록체인을 어느정도 공부한 사람이 더 세밀하게 공부하기에는 좋다. 가상화폐(Virtual currency) 개발자가 발행, 통제하며 특정 가상 커뮤니티에서 사용 및 수용되는 디지털 화폐의 한 유형이다. 대표적으로 카드사의 포인트,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예로 들 수 있을 것이다. 암호경제학(Crypto Economy) 암호자산과 경제학이 결합된 학문을 이르는 말이다.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만들어지는 암호자신의 생산, 분배, 소비에 대한 경제이론을 뜻한다. 골렘(Golem) 사용자들의 남는 CP.. 2018. 5. 28.
[그리스도교] 삼위일체 대축일 성경 묵상 너희는 힘과 용기를 내어라. 그들을 두려워해서도 겁내서도 안 된다. 주 너희 하느님께서 너희와 함께 가시면서, 너희를 떠나지도 버리지도 않으실 것이다. (신명 31, 6)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내 주시어,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요한3,16절) 두 구절 다 숫자 3과 1과 6으로 되어 있는 구절입니다.3은 삼위일체를 뜻하고, 1은 유일하신 하느님을 뜻하며, 6은 하느님의 집을 뜻합니다. 곧 하느님의 집은 바로 인간이라는 의미입니다. 인간의 몸은 영혼을 지켜주는 든든한성채와 같습니다. 즉, 몸이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하다는 것입니다.하지만 내부로 부터 썩어버린다면, 곧 시기,질투,탐욕등으로 인해 내부가 썩어버린다면건강한 몸이 무슨 소.. 2018. 5. 27.
[에세이] 사람이 먼저다 사람이 먼저다 - 문재인 지음/퍼플카우콘텐츠그룹 오히려 천안함이나 연평도 포격사건에서 드러난 문제점은 사병들의 숙련도가 아니라 지휘부가 신속한 초기 대응을 하지 못하고 중요한 정보나 첩보에 대해서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것이었습니다. - 80p 정확하고 자신있게 말하는 이 대목에서 세월호의 아픔이 다시 한번 생각났다. 세월호 사건은 인재였다. 세월호 사건은 사람을 제대로 지휘하지 못하는 지도부와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늘 위에서 지시하는대로 해왔던 문화, 거기에 안전 불감증이 더해져서 만들어진 참극이었다. 사자와 양이 함께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 96p 이 대목은 이사야서의 한 구절이 생각나게 했다. 늑대와 새끼 양이 함께 풀을 뜯고 사자가 소처럼 여물을 먹으며 뱀.. 2018. 5.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