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163

흥미로운 경제.경영서 3권 ---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 : 매니지먼트 편국내도서저자 : 이와사키 나쓰미 / 권일영역출판 : 동아일보사 2011.04.27상세보기 ---모시도라라고 한다. 왜 모시도라인지는 모르겠다.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 : 이노베이션과 기업가정신 편국내도서저자 : 이와사키 나쓰미 / 김윤경역출판 : 동아일보사 2016.09.30상세보기 ---표지가 라이트노벨을 닮았다.하지만 내용은 경제경영이란 점이 함정. 소림사에서 쿵푸만 배우란 법은 없다국내도서저자 : 출판 : 삼성경제연구소 2011.02.11상세보기 --- 책의 제목부터가 흥미롭다.소림사에서 쿵푸만 배우란 법은 없다. 물론이다.상식을 깨는 혁신성이 있는 제목이다. 오늘 게임에서도 파격적인 게임제목을 .. 2018. 5. 16.
안목 만물이 파동이고, 하나의 커다란 환술임을 이해하게 되면,신화는 동떨어진 전설이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진실이 된다. 만물이 파동이므로 되지 못할 것이 없고,만물이 파동이므로 무엇이든 가능하게 된다. 가능과 불가능은 불완전한 인간의불완전한 판단으로 결정을 내린 것으로그것이 진정한 진실은 아니다. 객관적으로 판정했다고 보이는 일들도사실 깊이 들어가면, 과학적으로 그렇다는인식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학으로도 규명 못하는 일들이 세상에서는 벌어지고 있다. 세상은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세상이 환술과 같다고 이해하는 것이야말로세상의 진실을 보는 안목을 기르는 것이다. 2018. 5. 16.
나만의 독서전략 모든 책을 정독하며 읽기에는 시간이 벅차다.요즘 같은 시대에는 나에게 필요한 정보가 뭔지를 알고,그 정보를 채집하여 내가 하는 일에 적용하는 일이필요하다. 정보를 채집하는 것을 검색이라고 하고,내가 하는 일에 적용하는 것을 적용이라고 할 수 있다. 검색할 줄 알면서 적용할 줄 모르면 소용이 없고,적용할 줄은 알면서, 검색할 줄 모르면 역시 소용이 없다. 어떠한 책을 정독해야 하는가?아니 애초에 책을 왜 읽는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나에게 있어 독서란막힌 문을 열기위함이다. 마음의 막힘이 있을 때독서를 통해서 막힌 문을 찾고, 막힌 문을 열어서마음이 항시 편안히 열려 있는 상태를 추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마음의 답답함은 커지고,막힌 문을 찾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었다.그것은 내부로는 마음.. 2018. 5.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