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20

[카발라]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는 총 10개의 세피로트로 구성된다.생명의 나무를 깊이 파면 삼라만상의 이치를 알 수 있게 된다. 생명의 나무에는 3개의 기둥이 있는데, 회색 기둥은 여성성, 음, 부정을 뜻하며, 공의의 기둥이라고 부른다. 흰색 기둥은 남성성, 양, 긍정을 뜻하며, 자비의 기둥이라고 부른다.그리고 가운데는 중도의 기둥이 있다. 그는 성소 현관에 기둥을 세우고, 오른쪽에 세운 기둥의 이름을 야킨이라 하고, 왼쪽에 세운 기둥의 이름을 보아즈라 하였다.열상 7, 21 보아즈는 공의의 기둥을 상징한다.야킨은 자비의 기둥을 상징한다.인간 자신은 중앙의 기둥을 상징한다. 생명의 나무에는 32경로가 있는데, 케테르로 이어지는 길이 1이고, 말쿠트로 이어지는 길이 32번이다. 각 세피로트는 연결되어 있으며, 4중 구조를 가.. 2018. 6. 25.
[독서후기] 다시,페미니즘 다시, 페미니즘 - 이충현 지음/물병자리 요즘 페미니즘 논란으로 세상이 씨끄럽다. 이 책을 통해서 옳고 그름을 따지는 논쟁 속에서 서로가 자신의 옳음만을주장하고 있는 이런 시대에, 뒤로 한걸음 물러서서 정말 페미니즘이란무엇인지, 여성성이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남자라는 프레임과 여자라는 프레임 속에서 서로 싸우고 있는 동안에는이기기 위한 논쟁을 하고 있을 뿐, 진정한 대화는 그 속에 없다고 생각한다. 여성성이란 무엇인가? 받아들임이다. 그 받아들임은 무조건적으로 보인다.하지만 진정한 여성성은 받아들임으로 그치지 않는다. 받아들임이후에창조의 과정이 있다. 여성에게 아기가 태어나는 것은 새로운 생명체가 창조되는 것이다.이러한 것은 남성은 할 수 없는 부분이다. 다만 남성은 생명체를 창조.. 2018. 6. 23.
태평농법과 자연농법 한동안 일에 치여서, 너무 바빠서잊고 있었던 꿈이 있었다. 바로 자급자족하는 삶이다.자급자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인데 그 기본은 의식주 중에서도 먹거리부터라고 생각한다. 태평농법 강의를 들으러 아주 오래전에 간 일이 있다.하지만 이제는 너무 오래되어 관련정보들이 가물가물하다. 참고할 만한 책들은 다음과 같다.태평농법을 창시한 이영문과 일본의 노자라고 불렸던 후쿠오카 마사노부의 책을 읽는 것이다. 태평농법은 4무농법을 제창한다.즉, 무농약, 무비료, 무시비, 무경운을 뜻한다. 후쿠오카 마사노부는 삼무농법을 제창했다.즉, 무농약, 무비료, 무제초제를 뜻한다. 태평농법의 창시자 이영문의 책『사람이 주인이라고 누가 그래요?』 2011년 발행『태평이가 전하는 태평농 이야기』 2005년 발행『이 세상에서 .. 2018. 6. 18.
방문객그래프 요즘들어 방문자 그래프가 들쭉날쭉 하다.뭔가 알고리즘이 변한 것은 아닌가 싶다.. 하루 간격으로 100개씩이나 차이가 나다니..이건 좀 심하지 않은가 싶다. 2018. 6. 18.
[독서후기] 파라켈수스 파라켈수스 - 에른스트 카이저/한길사 파라켈수스의 인생여정을 살펴보는 책으로대체적으로 그가 어떠한 인생 굴곡을 겪었는지 살펴볼 수 있다. 파라켈수스의 풀 네임은 테오프라스투스 봄바스투스 아우레올루스 필리푸스 폰 호엔하임(Theophrastus Bombastus Aureolus Philippus von Hohenheim)이고보통은 테오프라스투스 폰 호엔하임이라고 불렀던 모양이다. 그는 많은 이들의 병을 낫게 하였으나 정식적으로 의사 자격을받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대학에서 공부를 했다고 하는데의사들의 협회에서는 파라켈수스를 배척했다고 한다. 민간요법과 대증요법, 그리고 아버지에게서 배운 것과 광산에서배운 것들을 토대로 자신만의 독자적인 철학을 확립한 것으로 보인다.그의 사상 기반은 신플라톤 주의와 중세에.. 2018. 6. 14.
영원에서부터 영원까지 영원에서 부터영원까지 당신과함께이 길을 걷지요. 언제나 함께 하는당신의 사랑의 손길이 나를 새롭게 만들지요, 영원에서 부터영원까지 당신과 함께이 길을 걷지요. 언제나 함께 하는당신의 사랑의 손길이 나를 새롭게 하지요. * 토土기는 흥얼거리는 에너지를 불러온다.칡즙을 먹고 핫초코를 마시니, 노래가 절로 나온다. 참고흥얼거림으로 노래를 작곡해주는 어플-ScoreCloud Express 2018. 6.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