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063

욕망과 욕구 욕망과 욕구 평상시에 있으면서 이런저런 잡생각과 함께 올라오는 것은 욕망일 확률이 높다. 마음이 정신없이 파도치며, 이리해볼까 저리해볼까 하는 동안에는 욕구가 아니라 욕망이 정신없이 치고 올라온다. 마음을 고요히 다스리는 것은 호흡을 고요히 지켜보는데서 시작한다. 또는 욕망을 내려놓는 기도를 하는데서 시작한다. 욕망이 물러가면 욕구를 세울 수가 있다.욕구는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을 마음에 품는 것을 말한다. 욕구는 하면 할수록 힘이 되고 기쁨이 되지만,욕망은 하면 할수록 힘이 빠지고 불안이 된다. 욕구는 영원을 향한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하지만 징검다리 자체가 영원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궁극에 가서는 욕구도 버려야 한다. 2018. 8. 6.
[그리스도교] 저희 죄를 용서하소서 - 성 베드로 다미아노 저희 죄를 용서하소서 - 성 베드로 다미아노 예수 그리스도,살아 계신 하느님의 아드님당신의 무한한 자비에 감사드립니다.당신은 하느님이시나저희를 향한 사랑 때문에 굴욕을 당하셨고십자가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순명하셨습니다. 청하오니당신 은총을 낭비하는 이들을 용서하소서. 당신 자비로 저희 안에 이루신일을 계속하시고당신 피로 구원하신 소중한 이들이길을 잃지 않도록 보호해 주소서. 당신 백성의 상처를 낫게 하시고당신 이름의 영광을 드높이소서. 주님,저희에게 해로운 모든 것을 멀리하시고적절치 않은 것, 결함이 있는 것당신 뜻에 어긋나는 것을 멀리하소서. 지은 죄를 뉘우쳐 아파하게 하시고당신을 뵈올 때기쁨의 눈물을 흘리게 하소서. 진정한 믿음과 굳센 희망참사랑을 주소서. 깊은 겸손과 절제된 삶참된 지식을 주소서. 강.. 2018. 8. 6.
[그리스도교] 어머니 그리스도 - 성 안셀모 어머니 그리스도 - 성 안셀모 선하신 스승 예수님,당신은 어머니 아니십니까?날개 아래 병아리를 품는 어미 닭 같은어머니 아니십니까? 당신은 어머니이십니다.당신이 죽음을 맛보신 것은자녀를 새 생명으로 태어나게 하시려는바람 때문이었습니다.하느님, 당신은 정녕 어머니십니다. 죽음을 먹고 태어난 내 영혼아,어머니이신 그리스도의 날개 아래 숨어들어네 죄를 생각하며 울어라. 새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도록네 상처 어루만져 주시길 그분께 청하여라. 날개 아래 병아리를 품으시는어머니 그리스도님,당신 앞에 죽어가는 이가 있습니다. 당신은 겁에 질린 이에게용기를 주는 다정한 분이시기에당신 날개로 숨어듭니다.절망한 이 신뢰를 되찾습니다.당신 온기는 죽은 이를 살리시고당신 손길은 죄인을 바른길로 이끄십니다. 어머니, 당신은믿고 .. 2018. 8.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