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희지왕/개발단상

[컴퓨터공학] 언어를 창시한 사람들의 책 (창시자의 책)

by 하늘의흐름 2017. 8. 4.
반응형


C언어 창시자의 책


브라이언 커닝햄 Brian W. Kernighan


브라이언 W. 커니핸은 Addison-Wesley사의 Professional Computing Series를 자문하고 있으며, 󰡔The C Programming Language󰡕, 󰡔The Elements of Programming Style󰡕의 공동 저자다. 현재 Lucent Technology의 벨 연구소 컴퓨팅 과학 연구센터에 근무한다.


데니스 리치 Dennis M. Ritchie


<C언어 프로그래밍 : Kernighan의>



C++언어 창시자의 책


비야네 스트롭스트룹 BJARNE STROUSTRUP)


비야네 스트롭스트룹(BJARNE STROUSTRUP)은 C++의 설계자이자 창시자이며, 『PROGRAMMING: PRINCIPLES AND PRACTICE USING C++ (SECOND EDITION) 한국어판』(에이콘, 2015)을 비롯한 인기 있는 여러 학습서의 저자다. 텍사스 A&M 대학의 특별 교수며, 컴퓨터 과학과 의학과장이다. 미국 공학 아카데미의 멤버이자 IEEE 펠로우, ACM 펠로우이다. 그는 C++ ISO 표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The C++ Programming Language 한국어판>




C# 언어 창시자의 책


앤더스 헬스버그

Anders Hejlsberg는 프로그램 업계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C#의 설계자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탁월한 엔지니어로서 볼랜드(Borland)에서 삼십여 년간 델파이(Delphi)와 터보 파스칼(Turbo Pascal)의 최고 아키텍트로 재직하였고, 1996년부터 현재까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일하고 있다. 


C# 프로그래밍 언어 The C# Programming Language


+ 이펙티브 시리즈 필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