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경야독

[문학] 구스코 부도리의 전기

by 하늘의흐름 2017. 9. 18.
반응형
구스코 부도리의 전기 (양장) - 10점
이경옥 옮김, 이광익 그림/사계절


나는 이 책의 제목만 보았을 때 저자가 마야전설을 바탕으로 만든 동화인가 했다. 
하지만 전혀 아니었다.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참으로 좋았다. 
자연에 대한 태도와 삶에 대한 태도가 참으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인상깊은 인물로 구보 대박사가 있다. 사람들에게 시험을 치게 하고, 합격, 불합격등을 판정해줬는데, 주인공과는 심도 있게 면담을 하고 좋은 곳에 직장을 소개시켜준다.

구보 대박사 같은 인물이 있기에, 부도리 같은 인물도 나올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