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013

파묘를 보고 왔습니다. 최근에 핫한 영화인 파묘를 보고 왔습니다. 내용은 영화제목대로 묘지를 판다는 뜻의 파묘가 맞습니다. 하지만 그 묘지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는 상상했던 것보다 의외여서 재미있었습니다. 첫 장면에서 무당 화린이 일본어를 구사하는 게 나오는데, 이 떡밥이 나중에도 쓰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연출이나 배우의 연기력이 훌륭해서 좋았던 거 같네요. 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재밌게 봤다면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2024. 3. 9.
[도서리뷰] 요즘 개발자 이 책은 개발자의 커리어를 어떻게 갈고 닦으면 좋을지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다정한 멘토처럼 다가와서 말을 걸어주었다. 어떤 회사가 나와 어울리는지 알고 싶을 때,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 때, 좋은 멘토를 만나는 방법은 뭔지 궁금할 때, 다들 성장하는 것 같은데 나만 제자리라고 느껴질 때, 지금 이직하는 게 맞는 건지 의문이 들 때, 펼쳐보면 좋은 책이다. 가장 기억에 남은 문구는 "어떤 서비스를 개발할 때는 '핵심이 되는 동작을 실행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버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144p) 이다. 왜 기억이 남았나하면 개발자의 입장에서 큰 프로젝트를 소화하려면 결국에는 잘게 잘라서 파악하는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는 프로그램을 구현할 때도 마찬가지.. 2024. 2. 14.
[JEUS] jeus.jar Jeus 8.5 서버의 Jar 입니다. jeus를 설치해야만 얻을 수 있어서 올려둡니다. 2024. 1. 26.
[Tibero] 티베로 기동 및 종료 , 프로세스 확인 프로세스 확인 #ps -ef |grep tbsvr|grep -v 기동 #tbboot 종료 #tbdown 클린 종료(clean) #tbdown clean 접속 #tbsql sys/tibero6 관련오류 메시지 TBR-2131: Generic I/O error -> tbboot 하면 해결됨 2024. 1. 18.
[도서리뷰]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편 제목 :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작가 : 찰스해낼 별점 : ★ ★ ★ ★ 이 책을 읽게된 계기 브런치에서 어떤 사람이 이 책에 대해 리뷰해놓은 것을 보고 관심이 생겼다. 그 리뷰에서는 열쇠그림이 있는 버전이 제일 괜찮다고 했다. 간지에 있는 메시지가 간결하면서도 강력하다고 했다. 이 책은 의 실천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원하는 것을 상상해라 그러면 이루어지리라고 끌어당김의 원칙을 이야기 했다면,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실용적인 지침서가 되는 책이 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챕터 말미에는 어떤 수행을 반복하면 되는지 안내가 되어있다. 책의 내용 확언을 해야한다. 여기서 가장 자주 쓰이는 확언은 ' 나는 온전하고 완벽하고 튼튼하고 강하고 정답고 조화로우며 행복하다'라는 확언이다. 아마 찰스 해낼이 .. 2024. 1. 6.
[도서리뷰] 배움의 기술 제목 : 배움의 기술 작가 : 조시 웨이츠킨 별점 : ★ ★ ★ ★ ★ 이 책을 읽게된 계기 저자의 이력이 특이해서 주목하고 있었다. 저자는 체스마스터이면서 태극권마스터이다. 어떻게 해서 지성적인 영역과 육체적인 영역 양쪽에서 일가를 이루었는지 궁금했다. 하지만 품절된 책이라서 구하기 쉽지는 않았다. 최근에 중고책 사이트에서 구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책의 내용 수행심리학이라는 용어가 나온다. 저자의 가르침을 개념적으로 정리한 용어라고 생각된다. 체스를 가르쳐준 두명의 스승이 나온다. 한명의 스승은 자기가 가르쳐준 스타일대로 체스를 할 것을 주문했고, 다른 스승은 자신만의 고유한 스타일대로 체스를 할 것을 주문했다. 조시 웨이츠킨은 두명의 스승에게 받은 가르침 중에서 후자를 선택했다. 나도 그의 선택에 동.. 2024. 1.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