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10

2019년 새해를 열며 2019년 새해가 밝아옵니다. 먼저, 2018년을 무사하고 무탈하게 지내게 해 주셨음에 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나간 흔적은 맑은 물에 씻어버리고,새로운 빛 앞에 섭니다. 새해에는 무엇보다 이웃에게 힘이 되는 말을 쓰고,이웃의 성공을 위해 마음을 쓰는 자되게 해주시길. 이웃의 잘못보다는 이웃의 잘한 점을 볼 줄 아는 눈을 갖게 해주시길. 이웃을 의심하기보다는 믿을 줄 아는 용기를 갖게 해주시길. 고통의 향기를 풍기기보다는자비의 향기를 풍기는 이가 되게 해주시길. 그러면서도영혼의 여유를 잃지 않는 이가 되게 해 주시기를기도해봅니다. 평화, 평화, 평화를 빕니다. 2018. 12. 31.
[카발라] 4계와 4원소. 신성4문자와 4개의 동물 카발라에는 4계가 있다.아칠루트계, 브리아계, 예찌라계, 앗시야계 4계는 4원소에 대응한다. 아칠루트계는 불,브리아계는 물,예찌라계는 공기,앗시야계는 흙에. 그리고 또한 4계는 신성4문자와 연결된다. 아칠루트 브리아 예찌라 앗시야요드 헤 바브 헤YHVH 또한 하이요트 하 코데쉬. 신성한 4동물도 여기에배속이 가능하다. 황소는 흙, 독수리는 공기, 물에는 인간, 불에는 사자이다. 그리고 천사도 붙여볼 수 있다.물에는 수태고지의 가브리엘.불에는 우리엘.공기에는 정의의 미카엘.흙에는 치유의 라파엘이다. 카발라는 점성학과 타로학의 토대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점성학과 타로학을 깊이 있게 알기 위해서는카발라 학습이 필요하다. 하지만 카발라가 상징주의 형태를 띠고 있고,서양에서 발전된 상징주의 이기 때문에 동양의 체계.. 2018. 12. 31.
재미있는 웹툰 추천 모음집 옆집에 사는 맹인소녀 ㄴ 앞을 보지 못하는 소녀와 소년의 풋풋한 사랑이야기 돈까스 백 마운틴 ㄴ 돈까스 집 앞에서 벌어지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더티 인사이드 ㄴ 직장? 이야기 2018. 12. 31.
재상평여수 인중직사형 재물은 물처럼 공평하고사람은 저울과 같이 바르다. 이 말은 거상 임상옥의 깨달음이다. 재물은 물처럼 공정하게 흐른다. 더러운 사람이라고 피하고, 멋있는 사람이라고 들러 붙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하지만 현재 사회의 모습을 보면 가진자는 앉아만 있어도 돈이 달라붙고, 가난한 자는 살가죽이 들러붙도록 일해도 돈이 도망가는 것 같다. 내가 거상은 아니지만, 이 말뜻은 재물은 공평하게 쓰는 것이올바른 방법이란 이야기가 아닐까? 가난한 자도 있고, 부유한 자도 있겠지만,부유한 자는 가난한 자를 도우면 되고, 가난한 자는 자신만의 방법으로세상을 또한 이롭게 하면 되지 않겠는가? 사망 시에 재물을 가지고 하늘로 올라가는 이는 없다는 점에서재물은 지구상에서 잠시 갖고 노는 사이버 머니와 다를 바가 없다.다만 그 사이.. 2018. 12. 30.
[그리스도교] 크리스마스의 영성 T. 하늘 높은 데서는 하느님께 영광,땅에서는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 크리스마스는 예수님께서 태어나신 날입니다.하지만 예수님께서 태어났다고 축하하고 놀기만 할 일은 아닙니다. 2000년전에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의 마굿간에 나셨지만,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마음 속에 예수님을 모시고,그 예수님이 태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입니까?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이며,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을 닮는 사람은예수님을 마음에 모셔야 합니다. 예수님을 마음에 모신 분은 어떤 분이십니까?가장 대표적이신 분은 마리아이십니다.마리아는 예수님을 모셨고, 그로 인해 예수님께서 태어나셨습니다. 남자와 여자 가릴 것 없이 그리스도인은 모두예수님을 잉태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잉태를 서로 축하하.. 2018. 12. 25.
[불교] 탐진치 수행자의 올바른 기준은 탐진치에 있다. 그 사람의 능력과 권세, 도술이 뛰어나서바람을 마음대로 부리고, 태풍을 부르고, 태양을 맘대로 한다고 해도그것은 수행의 척도가 되지 못한다. 탐진치란, 탐욕, 진에, 우치를 가리킨다. 탐욕은 계속해서 탐내는 마음을 말한다. 탐욕에는 끝이 없기 때문에사람이 탐욕에 빠지면 끝없이 욕망을 추구하다가 결국 그 욕망을만족시키지 못하고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고 만다. (예: 도박, 알코올 중독) 진에는 분노하고, 미워하는 마음을 말한다.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잘분노하지 않을지라도 미워하는 사람에게는 쉽게 분노한다. 또 좋아하는 사람이라도내 마음을 몰라주면 그 마음이 증오로 뒤바뀌기도 한다. 진에는 나와 상대방을모두 파괴하는 무서운 마음이다. (예: 살인, 폭행) 우치는 어리석음을.. 2018. 1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