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5

[게임개발] 도트 강좌 도트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도터를 구하기는 너무 어렵고,차라리 내가 배워서 도트를 찍는 편이나을 것 같아 도트 강좌를 찾아보는 중이다. 1[웹북]개발자를 위한 도트 디자인 입문[IGC2017] 도트를 찍기로 결심한 당신에게 찾아올 세 가지 시련들유유자적라이프 개발자를 위한 도트디자인 IGC (ppt자료) 개발자를 위한 도트디자인 - by 유유자적라이프유유자적라이프 - 강연자 페이스북 2[일반] Pixel Joint Forum Tutorial [한글판] 01 - 도트 마이너 갤러리[일반] Pixel Joint Forum Tutorial [한글판] 02 : 픽셀용어들 - 도트 마이너 갤러리[일반] Pixel Joint Forum Tutorial [한글판] 03 : 피해야 할 것들 - 도트 마이너 갤러리 [일반.. 2019. 1. 16.
혼잣말로 힐링하기 혼잣말 예전에 학교에서 집으로 오면뒤에 산이 있었다. 조용한 산이라서 혼자 떠들어도들을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산을 바라보면서내가 하고 싶은 온갖 이야기를하였다. 웃는 일도 우는 일도 있었다. 그리고 그 행동 자체로 나에게는치유가 되었다. 미세먼지와 수명 오늘은 미세먼지가 휘몰아쳤다.사람들의 폐를 아프게 건드렸다. 나는 사람은 120세까지는 충분히 살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오염되어 버린 작금의 현실 속에서이런 세상에서 120세는 힘들고,이룬다 해도 그렇게 의미 있어 보이지는않는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유효수명을 80세로 낮추었다. 맥박과 수명 나는 사람의 수명이 맥박으로 정해진다고 생각한다.맥박이 빠른 사람은 수명이 짧고,맥박이 느린 사람은 수명이 길다는 말이다. 자주 흥분하는 사람은 자주 .. 2019. 1. 15.
[게임리뷰] 라쿠엔 ★★★★★ [숲의 신 모리조라. 소원을 들어준다.] 라쿠엔은 일본어로 낙원이라는 뜻이다. 투더문의 정신적인 후속작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투더문 OST 스탭이 이 게임에 참여했다고 한다.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를 배경하고 있는 게임으로,병원과 환상의 세계를 오고 가면서 게임이 진행된다. 이 게임의 결말은 아름다워보이면서도 충격적인데,끝까지 플레이 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니 말을 아끼겠다. 또 쯔구르로 만들어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완성도를보여준다. 그리고 아직 풀지 못한 문제가 있는데, 병원 게시판 곳곳에써져 있는 문구들.. \안미하다. ii\의나 iii딸 vi 이런 문구들이 있다. 아직 정확한 의미는 불명확하지만 미안하다.나의 딸 이런 의미로 볼 수 있겠고.. 왠지 주인공의 엄마에게 딸이라고 부르는 것으.. 2019. 1. 14.
당신만이 당신의 영으로 내가 창조되었으니,당신의 영을 송축합니다. 당신 안에서 나는 창조되었고,당신 안에서 나는 사라집니다. 사라져도 사라진 것이 아니니,당신께서는 나를 새롭게 만드시기 때문입니다. 당신께서는 낮추이고, 부서진 영을외면하지 않으시고,오히려 높이시어 더 귀하게쓰십니다. 당신의 노래가 오늘까지도 이어지고,당신의 향기가 오늘까지도 전해지니, 당신의 영광을 노래하며,당신의 업적을 기리나이다. 당신과 함께 걸으며,당신의 영 속에서다시 태어남을기다리나이다. 2019. 1. 12.
[그리스도교] 예수님께서는 외딴곳으로 물러가 기도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외딴곳으로 물러가 기도하셨다 (루카 5,16) 이는 피정의 본래 의미를 나타냅니다.복잡한 곳을 벗어나 온전히 하느님만을 생각하면서기도하시는 것입니다. 피정은 피세정염.避世精念 의 줄임말입니다. 피세정염은 본래묵상과 기도로 자기를 정화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이때도 다른 요소로 방해 받고 있다면그것이야 말로 안타까운 일이겠지요. 2019. 1.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