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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게임엔진을 선택해야 한다.
게임메이커 : 게임제작이 쉽다. 스펠렁커와 언더테일도 게임메이커로 만들어졌다.
게임메이커의 단점은 오브젝트 숫자가 증가하게 되면 게임이 느려진다는 점인데,
퍼포먼스가 중요하지 않을 경우엔 상관없고, 요즘엔 사양좋은 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큰 단점은 아니게 되었다.
유니티는 팔방미인으로 어디에나 쉽게 적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관적으로는 유니티에 적응하기 어렵다고 느끼고 있지만 말이다.
언리얼은 최고의 그래픽과 성능. 3D에 주로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RPG만들기 시리즈 : 게임엔진으로 봐야할지 약간 애매하고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순수히 제작에만 관심이 있고, 프로그래머 전공이 아니라 기획자 전공을 하고자 한다면
추천할 수 있는 툴이다. 프로그래밍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하지만 모바일로 만든다고 하면 RPG만들기 시리즈는 여러가지 한계가 있고, 사용자의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게임메이커나 유니티를 권장한다.
유니티는 공식 레퍼런스만 잘 읽어봐도 어려움 없이 풀어나갈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한글 자료도 많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제작에 있어서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게임엔진을 정한 뒤에는 간단한 타입의 게임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예를 들면 장풍키우기(클릭커 게임) 같은 걸 한번 만들어 볼 수 있겠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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