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39

[종교/그리스도교] 나는 왜 교회를 믿는가! 이 책을 읽은 계기 성경 통독을 끝낸 뒤에, 기념으로 선물 받은 책이다. 책에서 와닿지 않은 것 마리아 파트가 상당히 난해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이렇게까지 도식적으로 설명해야하나 싶을정도로.. 책에서 인상 깊었던 것 여러가지 수행법을 제시함에 있어서, 종교적 편견없이 호흡관, 수식관, 명상등 다양한 방편을 통해 하느님을 접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 내용. 광야에 대한 설명과 자아의 죽음. 진정한 부활에 대한 이야기. 발췌 비르짓다 성녀의 7기도와 같은 것을 바치면 연옥 벌을 면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 약속을 주시며 비르짓다에게 그 기도를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 217p * 읽은지가 제법되서인지 디테일한 내용은 잘 생각나지 않는다. 또한 DB로 불러와서 책 정보를 연결하려고 했는데, 알라딘이나 ys.. 2019. 3. 31.
[불교] 부처님께 재를 털면 부처님께 재를 털면 - 숭산스님의 가르침 국내도서 저자 : 스티븐미첼 / 최윤정역 출판 : 여시아문 1999.09.21 상세보기 이 책을 접한 인연 이 책을 고른 것은 아무래도 숭산스님의 저서를 접하고 싶어서 였을 것이다. 선의 열매가 어떤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였고 말이다. 결국 지고의 선(禪)은 얻을 것이 없고, 생각으로 찾아봐야 찾을 수 없는 것이다. 생쥐가 고양이 밥그릇을 먹다가 밥그릇이 깨졌다. 1+2는 3이다. 인상 깊은 이야기 암소의 뱃속 : 자아의 함정에 대한 탁월한 비유 운문선사의 단언촌구 : 짧은 단어를 통해 수행자들의 눈을 뜨게 해주는 교수법이 인상깊었다. 경지에 대한 도해 소아 -> 대아 업아(생각에 집착, 색즉시공 공즉시색) -> 무아(공에 집착, 무색무공) -> 묘아(묘유에 집착,.. 2019. 3. 31.
[애니리뷰] LOST SONG 최근에 로스트송(LOST SONG) 이라는 애니메이션을 봤다. 전부터 보려고 했는데, 제목이 기억나지 않아서 한참을 구글링하다가 찾아냈다. 이 애니를 보게 된 계기는 특별히 없지만, '노래를 통해서 세상을 치유한다'는 점이 눈에 띄어서 였다. 그렇다는 것은 애니에서 노래의 퀄리티도 좋다는 뜻이 된다. 항상 오프닝 때에 종멸의 노래 악보가 등장한다. 종멸의 노래는 고대의 가희(음유시인)이 세상의 종말 때에 부른 노래로 알려져 있는 노래다. 노래는 이 애니에서 마법적인 힘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 마법적인 힘이란 사실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닐까 싶었다. 종멸의 노래에는 한가지 비밀이 숨겨져 있는데, 그 비밀은 마지막 12화에서 밝혀진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함구하겠다. 작중에서 등장하.. 2019. 3. 28.
[그리스도교] 익명의 수사가 쓴 수덕서 내적인 삶의 발견 - 익명의 성 베네딕도회 수사 지음, 추교윤 옮김/가톨릭출판사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 올해 사순시기를 맞이하여 영적 독서를 하기 위해 골랐습니다. 영적 독서란 영혼에 유익이 되는 독서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 , , , , , , 등 영적인 고전들부터 해서 , 김수환 추기경님의 글, 신부님, 주교님, 추기경님, 교황님, 기타 목회자들이 쓴 저서들을 읽는 행위가 영적 독서에 해당합니다. 다만 영적인 것과 신앙적인 것은 뉘앙스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영적인 것은 반드시 신이라는 개념이 필요하지 않지만, 신앙적인 것에서는 반드시 신이라는 개념이 필요합니다. 신이 존재해야지만, 신을 중심으로 하는 믿음이 성립할 수 있습니다. 영적인 것은 의심하는 것을 귀히 여기지만, 신앙적인 것은 믿는 것.. 2019. 3. 23.
[구글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 후기 구글애드센스를 달아둔 뒤에, 구글애드센스에서 우편이날아왔다. 바로 PIN 번호를 입력하라는 것이었다. 사실 저번에 구글애드센스에 들어갔을 때,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라는 알림이 있었는데,그 의미를 알 수가 없어서 확인을 하지 않고 있었다. [그림 1] 주소를 확인하지 않았다니 무슨 말이지? 이후 검색을 해보니,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구글애드센스에서우편을 보내서 PIN번호를 입력하게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우편이 오기를 기다렸다..우편님아... 언제오니..? 그리고 오늘! 우편이 왔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우편. 봉투 앞면. 블로거의 주소가 적혀 있다. 우표가 있어야 할 곳엔 영어로 블라블라 Printed Matter / Air Mail 이라고 되어 있다. 항공 우편인 모양.. 2019. 3. 21.
[게임리뷰] 엔젤릭 신드롬 ★★★★☆ 얼마전 아방스에서 엔젤릭 신드롬(Angelic Syndrome)이란 게임을 다운 받았다. 요즘 쯔구르 트렌드가 공포 일변도 인데, 이 게임도 역시기본적으로 공포이긴 하지만, 공포가 전부가 아니라서 좋았던 것 같다. 공포 + 미스테리 + 감동 의 요소를 느끼게 해주는 쯔구르였다. 이 게임의 단점을 꼽자면 걷기 효과음이 상당히 거슬린다는 점이다.기본적인 배경음하고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 좀 더 자연스러운 걷기효과음을 넣었으면 어땠을까 싶다. 스토리 위주의 게임이다보니, 스토리의 구성이 잘 되어 있는 편이였다.게임 플레이 시간이 너무 길지도 않아서 늘어지는 감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다. 또한 중간 중간에 직접 그려넣은 삽화는 제작자의 열정과 성의를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었다. 캐릭터의 눈동자와 속눈썹이 강조된 .. 2019. 3.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