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단상

개발자가 참고할만한 저자

by 하늘의흐름 2015. 6. 4.
반응형



크리스토퍼 알렉산더

저자 크리스토퍼 알렉산더(CHRISTOPHER ALEXANDER)는 건축설계 이론가로서 사상가이며 장인이고, 교육자이며 화가이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의 명예교수로서 미국건축가협회가 수여한 연구 분야의 첫 번째 금메달을 1972년에 받았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일본, 멕시코 등 5개 대륙에서 200개 이상의 설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건축 분야뿐만 아니라 특히, 컴퓨터과학 분야의 ‘디자인 패턴 운동’과 ‘XP 운동’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그는 현재 은퇴하여 영국 서섹스의 아룬델에 살고 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366251

그의 <영원의 건축>이라는 저서는 프로그래머의 구약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외에 켄트 벡의 저서와 마틴파울러의 저서도 눈여겨볼만하다.

마틴파울러는 리팩토링을 생각하면 금방 떠오르는 인물이다.


켄트벡

소프트웨어 산업계에서 가장 창조적이고 가장 유명한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일관되게 기존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규범에 도전해서 패턴, 테스트 기반 개발,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등을 주창해왔다. 현재는 쓰리 리버 인스티튜트(Three Rivers Institute)와 아지타 소프트웨어(Agitar Software) 소속이며, 애디슨 웨슬리 출판사에서 『테스트 주도 개발(Test-Driven Development)』,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익스플레인드(ExtremeProgramming ExplainedSecond Edition)』 등의 책을 펴냈다.


마틴파울러

저자 마틴 파울러는 THOUGHTWORKS의 수석 과학관이다. 그의 자기 소개문을 보면 “저는 저자, 강사, 컨설턴트 겸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해 떠드는 수다쟁이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설계를 주로 하며, 무엇이 좋은 설계를 만드는지와 무엇이 좋은 설계를 얻기 위해 필요한지를 관찰합니다. 객체지향 기술, 리팩토링, 패턴, 애자일 방법론, 도메인 모델링 UML,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의 선구자였습니다. 지난 10년간 좋은 시스템 생산 및 컨설팅 업체인 THOUGHTWORKS에 근무하고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다.


참고: 프로그래머를 위한 공부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