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구/수행자

[수행자/서아시아] 예수 그리스도

by 하늘의흐름 2017. 9. 11.
반응형




예수님은 베들레헴 출신이자, 나자렛 마을 사람-마리아와 요셉이 나자렛 출신-이다.

예수님은 신성과 인성을 둘 다 간직하였고, 그렇기에 따를 수 있는 모범이 된다.

만일 예수님이 순수한 신이라면 우리는 예수님을 따를 수 없다. 

우리는 인간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4복음서

4복음서는 예수님의 삶을 어느 정도 드러내고 있다.

4복음서 중에 가장 신뢰할만한 복음서는 마르코 복음서라고 본다.

루카 복음서와 마태오 복음서는 마르코 복음서를 참고하면서 그 내용을 편집하고 변경했다.

같은 이야기라도 마르코 복음서의 내용과 루카 복음서, 마태오 복음서가 조금씩 다르다.

마르코 복음서가 가장 초기에 만들어진 복음서인 만큼 진실성의 수준도 높다고 본다.


크리스마스

정확히 이 날짜가 예수님의 탄생일은 아니다. 로마에서 태양신을 기리는 축제가 12월 25일에 열렸는데, 태양신 신앙이 쇠퇴하고, 그리스도교가 힘을 받으면서 점차적으로 태양신이 축소되고 그리스도교가 그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출생시기는 기원전 4년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에티오피아에서는 예수님에 실제 출생시기에 맞게 독자적인 달력을 쓴다고 한다.(즉 4년 느린 달력을 쓴다.)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교 전통이 매우 강하며, 초기 기독교의 신앙형태와 전통적인 요소가 잘 혼합되어 있다고 한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은 많지만 정말로 믿음을 가지고 믿는 사람은 얼마나 될련지 모르겠다.


믿는자에게는 믿음의 표징이 있다.

예수님은 사랑에 대해서 하느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하라 하였다.

그리고 믿음을 끝없이 강조하셨다.




참고

나자렛예수-그림출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