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경야독

[도서췌록] 혼혈 - 랭스턴 휴즈

by 하늘의흐름 2019. 10. 19.
반응형

혼혈 - 랭스턴 휴즈

 

내 아버지는 백인

내 어머니는 흑인

만일 내가 백인 아버지를 저주한 적이 있다면

나는 저주를 거두어 들이리

만일 내가 흑인 어머니를 저주한 적이 있다면

그리고 지옥에나 있어라고 빈 적이 있다면

나는 그 나쁜 소원을 미안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이제 나는 어머니의 행복을 빈다

내 아버지는 멋진 저택에서

내 어머니는 판잣집에서 돌아가셨다

흑인도 백인도 아닌 존재,

나는 어디서 죽게 될까?

 

<천국으로 가는 시> 92p

 

픽시브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