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구지책/Java/Android

[Android] getExternalStorageDirectory() deprecated

by 하늘의흐름 2022. 4. 27.
반응형

어플에서 이미지 저장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서 찾아보았다.

 

API29 부터 사용할 수 없는 경로 값이다.

getExternalStorageDirectory() 함수가 API29부터 deprecated 되었다.

 

Environment.getExternalStorageDirectory().getAbsolutePath();

 

그래서 호출 방법을 변경해야 되게 되었다.

호출방법은 스텍오버플로우에서 찾을 수 있었다.

사진폴더에 이미지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기능이었기 때문에

파라메타로 사진폴더를 지정해주었다.

 

//사진 폴더인 경우

context.getExternalFilesDir(Environment.DIRECTORY_PICTURES).getAbsolutePath();

//다운로드 폴더인 경우

getExternalFilesDir(Environment.DIRECTORY_DOWNLOADS).getAbsolutePath();

//내문서 폴더인 경우

getExternalFilesDir(Environment.DIRECTORY_DOCUMENTS).getAbsolutePath();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Context 항목을 보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