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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지왕/개발단상

[컴퓨터공학] 일본 게임 기술 수상작 CEDEC AWARDS

by 하늘의흐름 2017.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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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게임상


엔지니어링 부문, 시각예술 부문,

게임디자인 부문, 네트워크 부문,

저술상,특별상 으로 나눠진다.


<CEDECAWARDS 대해>

 "CEDEC AWARDS '는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의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있는 기술에 집중하고 기술면에서 개발자의 공적을 기리는 동시에 참신한 기술로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다 공적 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CEDEC2016 우수상 (최우수상 후보)는 CEDEC2015 수강생 설문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강연자와 CEDEC 2016의 세션을 선정하는 프로그램 워킹 그룹의 각 분야의 프로듀서로 조직 된 'CEDEC AWARDS 2016 노미네숀 위원회」가 「엔지니어링」 「시각 예술」 「게임 디자인 ""사운드 "의 4 개 부문에서 총 22 그룹 및 개인을 선정했습니다. 


 이 중에서 CEDEC 2016 수강자, 강사의 투표에 의해 영광스러운 각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자 각 1 쌍을 결정했습니다. 


※ CEDEC AWARDS 2016 자세한 내용은 CEDEC 공식 Web 사이트 를 참조하십시오.


2016

엔지니어링:

NVIDIA GameWorks (NVIDIA Corporation) 

시각예술:

스파 툰 '개발팀 (닌텐도 주식회사)

게임 디자인:

스파 툰 '개발팀 (닌텐도 주식회사) 

사운드:

스파 툰 '개발팀 (닌텐도 주식회사) 

네트워크:

없음

특별상:

에리카와 요이치 씨 (금천 요이치) 주식회사 코 에이 테크모 홀딩스 대표 이사 

저술상:

CGWORLD」편집부 발행 회사 본 디지털 


2015 

엔지니어링: 

VisualStudio 개발팀 (Microsoft)

시각 예술: 

GUILTY GEAR Xrd -SIGN- "개발팀 (아크 시스템 웍스)

게임 디자인: 

고양이 모아 '개발팀 (히트 포인트)

사운드: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for Nintendo 3DS / for Wii U」사쿠라이 마사히로 / 닌텐도 / 참여 음악가와 사운드 개발팀 (소라 (사쿠라이 마사히로) / 닌텐도)

네트워크: 

"Ingress"개발 · 운용 팀 (Niantic Labs)

특별상: 

이와 타니 토오루 (팩맨개발자),  

西角 友宏 (침략자 개발자)

저술상: 

오노고지 (3D게임을 재미있게 하는 기술)


2014

엔지니어링 부문 : 

 「Unreal Engine 4」개발 팀 (Epic Games)

시각 예술 부문 : 

 "SOFTIMAGE"개발팀 (Autodesk)

게임 디자인 부문 : 

 "함대 컬렉션 '개발팀 (DMM.com/ 카도카와 게임스)

사운드 부문 : 

 사카모토英城씨 (노이지 망토)

네트워크 부문 : 

 "PS4 Share"개발 운영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특별상:

스기야마 고 이찌 씨 (드래곤 퀘스트의 작곡가)

저술상:

'Mobage를 지원하는 기술 - 소셜 게임의 무대 ~ "(기술 평론사 · 간) 

저자 DeNA (주식회사 D · N · A) 


2013

프로그래밍 개발환경: 

오큘러스 리프트

시각예술: 

"애니메이션 죠죠의 기묘한 모험" 오프닝 제작팀 (유한 회사 가미 동영상) 

게임디자인: 

이노 겐지씨 (고인)

사운드: 

"CeVIO Creative Studio」개발 팀 (CeVIO 프로젝트) 

네트워크: 

「닌텐도 DS 시리즈 '엇갈림 통신 기술 개발팀  (닌텐도 주식회사) 

특별상: 

쿠타 라기 켄씨 (플레이스테이션 개발자)

저술상(2명):  

게임을 움직이는 기술과 발상 "(소프트 뱅크 크리에이티브 · 간) 저자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堂前요시키 씨

-> 번역서: 게임을 움직이는 기술과 발상

"게임을 만드는 방법 Unity에서 기억 놀이 알고리즘」 (소프트 뱅크 크리에이티브 · 간) 저자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 카토 마사키 씨 

-> 번역서: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2012

프로그래밍 개발환경: 

Kinect for Windows / Xbox 360 Kinect '개발팀 마이크로 소프트

시각예술: 

"Journey (저니) '개발팀 thatgamecompany

게임디자인: 

'퍼즐 앤 드래곤'개발팀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사운드: 

'아이돌 마스터'시리즈 작곡 팀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

네트워크: 

"enchant.js"개발팀 주식회사 유비쿼터스 엔터테인먼트

특별상: 

하마 무라 코이치 씨 (주식회사 엔터 브레인 대표 이사 사장)

저술상: 

소라 요스케 씨, Marc Salvati 씨,四倉타츠오 씨 (주식회사 오엘 엠 디지털 연구 개발 부문)

--> 번역서: 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최고의 교과서


2011

프로그래밍 개발환경: 

Unity 엔진 '개발 팀 Unity Technologies

시각디자인: 

「스트리트 파이터 IV」시리즈 디자인 팀 주식회사 캡콤

게임 디자인: 

히노 아키히로 씨  (주) 레벨 파이브

사운드: 

"CRI ADX2"개발팀  주식회사 CRI 미들웨어

네트워크: 

Amazon EC2 / S3  Amazon Web Services LLC

특별상: 

다지리 사토시 씨 (주식회사 게임 프리 크 대표 이사)

저술상: 

나카지마 켄코 (본격적인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서 집필)

--> 번역서: 온라인 게임을 지탱하는 기술


CEDEC AWARDS 2011

CEDEC AWARDS 2012

CEDEC AWARDS 2013

CEDEC AWARDS 2014

CEDEC AWARDS 2015

CEDEC AWARDS 2016

CEDEC AWARDS 2017 8.30~9.1 까지 심사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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