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섭생

[건강섭생] 수면의 중요성

by 하늘의흐름 2019. 5. 24.
반응형

수면의 중요성

 

성공한 사람들은 자는 방법도 다르다

좋은 수면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잠을 자는 시간은 하루를 끝내고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이다.

잠자는 동안에도 뇌세포는 활동한다.

잠자는 동안에 뇌는 머릿속의 불필요한 기억을 지우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등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바빠서 잠이 부족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몸이 아프다는 신호를 보낸다.

29일 미국의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성공한 사람들의 수면 습관을 소개했다.

 

1. 셰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
페이스북의 COO이자 『린인』의 저자 셰릴 샌드버그는 할 일 목록 리스트를 만들어 단순화 한다. 그녀는 매일 7~8시간의 수면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한다. “

 

2.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항상 완벽한 무대로 대중들을 사로잡는 제니퍼 로페즈의 비결은 바로 ‘8시간 수면’이다. 그녀는 어떠한 상황에서건 일정한 수면을 취하려고 노력한다.

 

3. 제프 베조스(Jeff Bezos)
아마존닷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잠의 중요성을 제일로 꼽는다. 그도 역시 ‘8시간 수면’을 꼭 지키려고 노력한다. “잠을 푹 잔 날에는 하루 종일 기분이 상쾌하죠.”

 

4. 엘런 드제너러스(Ellen Degeneres)
코미디언이자 연기자로 성공한 앤런은 자신의 성공 비법으로 밤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밤 11시에서 다음날 오전 7시30분에는 꼭 자려고 합니다”

 

5. 달라이 라마(The Dalai Lama)
그는 “잠은 최고의 명상이다”라고 말한다. 달라이 라마는 8~9시간은 수면을 취해야 한다고 말하며, 잠은 평정심 유지에 꼭 필수적인 요소이며,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6. 그레고리 맥키(Gregory McKee)
STS캐피탈의 창업자인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8시간 수면을 하지 않으면 다음날이 힘들다고 했다.

 

7. 제시카 알바(Jessica Alba)
연기자이자 아이의 엄마로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그녀의 비결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을 우선순위로 둔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8. 릭 로스(Rick Ross)
랩퍼 가수인 그는 잠을 최우선의 건강 유지 조건으로 꼽는다. “일이 너무 바빠 하루에 2시간만 잘 때가 있어요. 그럴 때는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했죠” 결국 당뇨 위험에 빠진 그는 잠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노력했다.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성공을 쫓느라 다른 중요한 삶을 놓치지 말라고 조언한다.

 

9. 매튜 맥커너히(Matthew McConaughey)
오스카상의 수상자 매튜는 잠을 충분히 자야 다음날이 개운하다고 말했다.

 

10. 빌 게이츠(Bill Gates)
MS창업자 빌게이츠는 만약 그가 밤을 새서 일한 경우에는 낮에라도 잠을 보충한다고 말했다. “하루에 적어도 7시간은 자야한다. 그래야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11. 워렌 버핏(Warren Buffett)
20세기 가장 성공한 투자자로 알려진 워렌 버핏. 그 역시 수면의 중요성을 잘 아는 사람이었다. 그는 종종 직원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집에 가서 잠 좀 자고 내일 아침에 다시 만나게.”

 

12. 카메론 디아즈(Cameron Diaz)
그녀가 펴낸 책 『The Body Book』에서 디아즈는 모두에게 잠은 이로운 것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수면 시간을 기분을 나아지게 하는 일종의 의식처럼 여기고 있으며 이러한 행위는 다음날 아침 상쾌하게 맞이할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잠은 우리 신체가 다시 회복하도록 도와주죠.”

 

13. 할 베리(Halle Berry)
영화배우 할 베리는 적어도 8시간은 자려고 노력한다. 그녀는 건강하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며 잠을 자는 시간은 아름다움을 가꾸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14. 아리아나 허핑턴(Arianna Huffington)
Huffington Post Media Group의 대표인 아리아나 허핑턴은 수면시간을 4-5시간에서 7-8시간으로 바꾸자, 잠이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다고 말한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taxsavingstory/posts/417064311766535/

 

참고 시간술 大家는 시간을 가지고 논다 

 

시간술 大家는 시간을 가지고 논다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피터 드러커는 "시간을 관리하지 못하면 다른 어떤 것도 관리하지 못한다"고 했다. 1분 단위로 스케줄을 관리하..

weeklybiz.chosu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