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638

[Batch] 레지스트리 정보 읽기 cmd파일로 Netframework 의 버전정보를 알고 싶어서 만들었다. 1. 레지스트리 확인 일단 시작 + R에서 regedit 입력하고 엔터! 찾음! 이건 32비트 기준이며, 64비트의 경우는 다른 경로라고 한다. @echo OFF rem ======= 레지스트리에서 릴리즈정보 얻기 =========== setlocal ENABLEEXTENSIONS set KEY_NAME="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NET Framework Setup\NDP\v4\Full\1033" set VALUE_NAME=Release FOR /F "usebackq skip=2 tokens=1-3" %%A IN (`REG QUERY %KEY_NAME% /v %VALUE_NAME% 2^>n.. 2017. 6. 30.
[블로그] SyntaxHighlighter - 배치파일양식 추가 배치파일양식 추가 관리 메뉴에서1. 꾸미기 HTML/CSS 편집2.파일업로드 에서 shBrushBat.js 파일을 업로드 한다. 그 뒤에는 @echo 배치파일내용 라는 형식으로 사용가능하다. 참고https://wordpress.org/plugins/syntaxhighlighter-evolved-batch-brush/#developers 2017. 6. 30.
[Batch] 16진수를 10진수로 변환하기 @echo off title Hex to Dec set hex=5cbf5 set /a dec=0x%hex% call cmd /c exit /b %dec% @echo (hex)%hex% @echo (dec)%dec% pause NetFramework의 설치를 체크하려고 보니, 레지스트리의 Release 값이 16진수 였습니다. regedit로 10진수로 바꿀 수도 있지만, 그보다도 16진수로 10진수를 구하는 방법을 원했습니다. Hex는 16진수를 의미하고, Dec는 10진수를 의미합니다. 참고http://www.dostips.com/forum/viewtopic.php?t=2261 2017. 6. 30.
[인문/철학일반] 국가란 무엇인가 국가란 무엇인가 - 유시민 지음/돌베개 요즘 썰전을 재미있게 보고 있다.그 중에서도 유시민 작가의 이야기가 백미이다.그래서 유시민 작가의 책을 읽어보았다. 발췌 진보와 보수의 차이점 보수가 구심력이라면 진보는 원심력이다. 사회도 진보와 보수가있기에 유리되고 발전한다. 진보주의자만 있는 사회는 안정성이 없을 것이다.생활환경의 사소한 변화조차도 통제할 수 없는 사회적 혼란과 정치적 혁명으로번져나갈지 모른다. 반면 보수주의자만 사는 세상에서는 혁신이 불가능할 것이다.그 사회는 존립을 위협하는 심각한 환경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절멸되는 종이 될 것이다.사회가 건전하게 발전하려면 둘 사이에 적절한 균형이 이루어져야 한다."진보는 분열로 망한다"는 주장이 있다. 조금 더 부드럽게 표현하면 진보는 단결하는능력이 부족.. 2017. 6. 29.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 5부 국가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자본주의란 무엇인가? 한 마디로 정의하기에는 변화가 너무 많았다. 자본주의는 계속해서 수정되고 변경되면서 오늘날에 이르렀다.. 세계 1차 대전이 종결되면서 독일은 막대한 빚을 안게 되었다. 결국 독일 은행은 과다하게 화폐를 발행했고, 그 결과 하이퍼 인플레이션이 발생했다. 케인즈는 이 사태를 예견하고 있었다. 그는 전세계의 시장과 국가 동향들을 살피면서 경제를 큰 그림으로 보고 있었다. 그는 국가가 나서서 경제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방치해서 해결될 일이 아니라고 한 것이다. 이 사상은 미국의 뉴딜정책으로 구현되었다. 그리고 그 결과는 매우 눈부신 결과를 가져왔다. 한동안 황금기가 지속되었다. 그러나 그것도 오래가지 못했다. 스태그 플레이션이 시작 된 것이다. 이는 경기불황과 인플레이션이 동시.. 2017. 6. 29.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상당히 흥미롭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초국가적인 특징이다. 비트코인지갑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어서 제시하면 누구나 쉽게 수수료가 거의 없이 비트코인을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변동폭이 많을 수 밖에 없다. 한 국가의 시스템이 아니라 지구차원의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트코인의 동향을 파악하려면 시야가 넓어야 한다. 특정국가만 봐서는 안된다. 우리는 기축통화국인 미국을 집중적으로 봐 왔다. 주도권을 지니고 달러의 양을 조절하는 것은 미국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그런식으로 파악할 수 없다. 모든 현상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 비트코인이 요동치는 것도 수요가 요동치면서 나타나는 현상인 것이다. 2017. 6.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