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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152

[독서리뷰] 블리자드의 12가지 성공 법칙 - 블리자드 퀀텀점프 블리자드 퀀텀점프 - 정철현 지음/펜하우스 블리자드의 12가지 성공 법칙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샌프란시스코 GDC의 강연자 롭 팔도 1. 게임 플레이를 우선한다 "간혹 기술을 강조하는 제작사도 있지만, 우리는 '게임의 재미'를 중요시합니다." 일본의 게임분석가 히라바야시 히사가즈는 게임의 본질인 재미는 성취감이며, 모든 게임은 이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2. 접하기는 쉽게, 정복은 불가능하게 만든다 "게임 초기엔 간단한 플레이 방법과 확실한 목표만 알려줍니다. 게임이 진행되며 플레이어들 간의 레벨을 구별할 수 있는 도전과제를 제공합니다." 대표이사 마이크 모하임이 "블리자드의 목표는 게임을 배우기는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렵게 하는 데 있습니다"라고 말했던 그 성공 요인이다. 전 부사장인 빌 로퍼가 .. 2017. 9. 15.
[게임디지인] The Art of Computer Game Design - Chris Crawford 크리스 크로퍼드의 아트 오브 게임 디자인.. 상당히 오래된 책이다. (1982년 발간) 게임 디자인의 선구자라는 타이틀-게임 디자인 원론 1참고- 을 가지고 있다. (한글 번역된 책이 있다. 하지만 절판이며, 중고책은 상당히 비싸다) 출처http://www.digitpress.com/library/books/book_art_of_computer_game_design.pdf 2017.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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