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경야독

[도서리뷰]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편

by 하늘의흐름 2024. 1. 6.
반응형
제목 :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작가 : 찰스해낼
별점 : ★ ★ ★ ★ 

 

 

이 책을 읽게된 계기

브런치에서 어떤 사람이 이 책에 대해 리뷰해놓은 것을 보고 관심이 생겼다. 그 리뷰에서는 열쇠그림이 있는 버전이 제일 괜찮다고 했다. 간지에 있는 메시지가 간결하면서도 강력하다고 했다. 이 책은 <시크릿>의 실천편이라고 할 수 있다. <시크릿>이 원하는 것을 상상해라 그러면 이루어지리라고 끌어당김의 원칙을 이야기 했다면,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실용적인 지침서가 되는 책이 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챕터 말미에는 어떤 수행을 반복하면 되는지 안내가 되어있다.

 

책의 내용

 확언을 해야한다. 여기서 가장 자주 쓰이는 확언은 ' 나는 온전하고 완벽하고 튼튼하고 강하고 정답고 조화로우며 행복하다'라는 확언이다. 아마 찰스 해낼이 사용했던 확언으로 보인다. 또한 중간 중간 성경문구를 인용하기도 하는데, 그 성경문구가 끌어당김의 법칙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밝히고 있다.

 

 

느낀점과 적용할 점

개인적으로 시크릿류, 끌어당김의 법칙을 그렇게 신뢰하지 않는 편이다. 오히려 끌어당김에 대한 댓가를 치뤄야한다고 생각한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있는 것인데, 시크릿에서는 상상이라는 원인을 통해서 물질이라는 결과를 얻기를 원한다. 오히려 이는 시간의 낭비라고 본다. 물질을 얻기를 원한다면 어떻게 물질을 얻으면 되는지를 궁리해야 한다. 상상하는 것은 시간의 낭비다. 잠깐동안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상해볼 수는 있겠지만 말이다. 

 

시크릿은 어떤 때 쓸모 있는지 다음 명언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누군가에게 배를 만들게 하고 싶다면 배 만드는 법을 알려주지 말라.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키워줘라.

-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중에서

 

끌어당김을 실천하는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인 성공을 원한다. 하지만 그것은 상상만으로 실현되지 않는다. 꿈을 꾸었다면 꿈을 실행하는 실천이 필요하다. 론다번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책으로 써서 돈을 벌었다. 책을 쓰는 생산자가 된 것이다. 마찬가지로 그대가 성공을 원한다면 생산자가 되어야 한다. 끌어당김의 메시지만 소비해서는 결코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발췌

나는 온전하고 완벽하고 튼튼하고 강하고 정답고 조화로우며 행복하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오직 선만이 영원한 힘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164p

 

사랑이 더해진 생각은 결코 지지 않는다 170p

 

가장 관심있는 것을 찾아내는 지혜를 주시고, 지혜가 명하는 대로 행할 결단력을 더욱 강하게 해주소서 -프랭클린
182p

 

우주의 마음은 모든 에너지와 원료의 근원이요 원천이며, 개인은 단지 그 에너지가 개체화되는 통로일 뿐이다. 185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