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217

[인문] 색채의 본질 색채의 본질 - 루돌프 슈타이너 지음, 양억관ㆍ타카하시 이와오 옮김/물병자리 이 책은 상당히 새롭고 신선했다.오컬티스트 아니랄까봐 오컬트적인 개념들이 상당히 뿌리깊게논의되고 있었다. 신지학회에 몸을 담았다가 인지학이라는 새로운 학파를 만들 정도이니그의 능력은 역시 보통이 아니라고 볼 수 있겠다. 우주의 진화과정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크게 토성기->태양기->월(月)기->지구기의 4단계로 정리할 수 있다.토성기는 초기상태로 광물만 있었다. 여기에 작용하는 에너지는 열 밖에 없었다.다음으로 태양기에는 광휘체(빛물체), 공기체(기체)가 생성되고 식물이 등장했다.그 후 월기에는 물이 생성되었고, 동물이 등장했다.마지막으로 지구기에는 땅이 생성되었고, 인간이 탄생했다. 이걸 자세히 보면 4원소설에 우주의 진화과.. 2017. 2. 26.
[경제] 인공지능과 딥러닝 인공지능과 딥러닝 - 마쓰오 유타카 지음, 박기원 옮김, 엄태웅 감수/동아M&B(과학동아북스) * 네이버책에서 경제전망으로 분류되어 있다. 딥러닝이 왜 인공지능에 있어서 혁신적인 기술인지 이해 할 수 있었다. 또한 일본에서 이미 인공지능에 관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했던 것도 알게 되었다. 인공지능과 관련된 용어가 제법 나오지만 상세하게 풀어가며 해설해주어 어렵다기 보단 재미있었다. 몬테카를로 기법 알파고가 바둑에서 사용한 기법. 여러번 랜덤하게 수를 두어서 그 중 가장 승리할 확률이 높은 수에 바둑알을 놓는다. 이때 랜덤하게 반복하는 횟수가 높을수록 승률이 올라간다. 머신러닝(기계학습) 기계가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크게 지도학습과 비지도학습이 있다. 지도학습과 비지도학습 .. 2017. 2. 25.
꿈이야기 - 섬을 사준 이야기 두테르데 프리칠라 아프리카의 장성한 소녀가 갑자기 꿈에 나왔다. 친구가 돈이 많은 부자인데 그 소녀를 위해 아프리카에 있는 섬을 하나 사주었다. 그리고 그 섬에서 자급자족하며 살라고 하였다. 친구가 가져온 것은 약간의 소금 뿐이었다. 그 섬에는 나와 친구 그렇게 둘이서만 들렸다. 아니 한명이 더 있었던 것도 같고. 맑고 푸른 섬을 보면서 아프리카에 이런 곳이 있다고? 그럼! 그녀가 자급자족하면서 원하는 걸 하며 살게 해줄꺼야. 내 친구는 진정한 기부왕이었다. 그리고 섬을 선물 받은 그녀의 이름은 두테르데 프리칠라 였다. ------- 꿈의 해석 아무래도 자기 전에 돈을 많이 쓰면서 그것과 관련된 상징이 꿈에 나타난 걸로 보인다. 돈을 많이 쓴 것은 충동구매가 아니라 월급받기 전부터 위시리스트를 작성해 두.. 2017. 2. 25.
[종교/기독교] 안식 - 주일을 거룩히 지내라 안식 - 아브라함 J. 헤셸 지음, 김순현 옮김/복있는사람 이 책은 아주 오래 전부터 읽으려고 벼르고 있었으나 시절 인연이 되지 않아서 읽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이번에 인연이 되엇 읽어보게 되었다. 아브라함 요수아 헤셸이라는 인물은 카발라를 찾아보고 하시디즘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인물이다. 그는 유대인으로 또 사회적 실천가로 활동한 인물이다. 이 책에서는 안식일의 의미가 무엇인지 왜 거룩하게 지내야하는지. 그 의의를 밝히고 있다. 책 자체가 작고 얇아서 읽는데에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다. 하지만 책이 주는 메시지는 각별했다. 안식일은 시간을 성스럽게 하는 것이고, 하느님나라를 미리 체험해 보는 일이다. 그것은 단순히 노동을 하기 위해 쉰다는 의미를 가진 게 아니다. 오히려 노동은 안식일을 위해서 .. 2017. 2. 23.
[안드로이드] 푸시(push) 서버 푸시서버에 대한 메모 자체 푸시 서버: 푸시서비스가 정확한 시간이 실시간으로 전달되야 할 때.ASPN, GCM: 실시간으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음. 구축은 비교적 간단. 애플:ASPN구글:GCM 관련라이브러리APNS: com.github.fernandospr.javapns-jdk16GCM: com.ganyo.gcm-server 푸시 알림 확인- 성공시 리턴값체크. (GCM에 result 객체가 존재함) 기타채팅목적인 경우 XMPP를 활용할 수 있다.오픈소스로 아파치 푸시 엔진(APE)라는 것이 존재한다. 자체 푸시서버를 제작할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사이드자체 푸시서버 구축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okky모바일 Push와 nPush - 네이버D2푸시서버 구현은 어떻게 .. 2017. 2. 22.
[NSIS]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기 NSIS에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기가 따로 명령어로 있지는 않은 것 같다.함수구문이 종료되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데만일 조건에 맞지 않을 때 넘어가기를 막으려면Abort를 쓰면된다. 예를들어 라이센스키를 비교하는 구문이 있다고 하면 StrCmp $R1 $OriginCrypt +3 MessageBox MB_OK "올바르지 않은 라이센스키입니다." # $R1 != $OriginCrypt Abort ;MessageBox MB_OK "인증성공!" # $R1 == $OrignCrypt 이렇게 된다. +3은 3줄 다음부터 실행한다는 의미다.즉 조건에 맞으면 3줄다음부터 실행하고조건에 맞지 않으면 올바르지 않은 라이센스키입니다. 하고Abort로 빠져나가게 되는 것이다. StrCmp는 문자열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2017. 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