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탐구/서양영성

[하시디즘] 방문자 - 바알 셈 토브

by 하늘의흐름 2017. 4. 20.
반응형

방문자

 

 


   바알 셈의 제자 중 한 사람은 항상 ‘일곱 목자들’(the Seven Shepherds)이나 그들 중의 한 분이 자신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그 얼굴로 나타낼 수 있었다.

   한번은 초하루날 식사에서 사람들은 그를 보고서 그 목자들 중 하나가 현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후에 그들은 그 일곱 목자 중 누가 함께 오셨냐고 물었다.

   그가 대답했다.

   “내가 빵에 축복을 선포하며 ‘먹는 일’(eating)의 신비를 생각하며 몰입하였다. 그 때 우리의 스승이신 모세께서 - 그에게 평화가 있기를! - 오셔서 나에게 말하셨다. ‘그대를 환영한다. 그대는 내 장인 이드로의 식탁에서 기다릴 그 때에 내가 몰입하였던 바로 그 신비를 그대 마음으로 묵상하였다네.’”


출처: 하시디즘, 바알 셈 토브 제자 이야기, 방문자와의 대화

반응형

댓글